본문바로 가기

홈 커뮤니티공지사항

공지사항

임상연구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.

2018년도 임상시험 종사자교육 안내

2018-07-13


2015.12.30. 고시된 임상시험 종사자 교육에 따라 임상시험에 종사하는 자(연구자, IRB위원, 관리약사 등)는 매년 정해진 교육과정에 따라 교육시간을 이수해야 합니다.

이에 따라 본원에서는 식약처 지정을 받은 교육기관(KAIRB)를 초청하여 2018.10.26.(금) 병원에서 심화/보수교육을 개최할 예정입니다. (교육 신청기간은 9.27 부터입니다. 신청기간 도래하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.)

다만, 위 교육일에 출장 등으로 교육참석이 어려우신 연구자분들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어 가능하신 일정에 타기관에서 교육이수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한 가지 더 안내드리면,일부 교육기관에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이 개발됨에 따라 온라인 교육이수가 가능해졌습니다.
다만, 온라인 교육은 이수해야하는 시간의 50% 까지만 인정이 되어 100% 온라인 교육으로 종사자교육 이수를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.
(예, 심화교육자(6시간)인 경우 3시간을 온라인교육으로 이수하고, 3시간 이상의 오프라인 교육을 참석하여야 6시간 심화교육 이수한 것으로 인정 됨.)

교육이수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임상의학연구소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. (내선 1503/4)



붙임1. 임상심험등 종사자별 교육과정 및 이수시간, eIRB 시스템에서 본인이 이수해야하는 교육과정 확인방법
붙임2. 타기관 교육일정
(* 교육일정은 교육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 신규, 심화, 보수 각 과정에 맞게 필터링하여 보시면 됩니다.)